레알 마드리드 CF/2020-21 시즌 - 나무위키

대표팀으로 (한국에) 오면 짐을 풀고 쌀 때도 그렇고. 도쿄올림픽도 그렇고 이번에 중국으로 새롭게 이적한 것도 그렇고요. 다음 달에 중국으로 가면 또 새로운 팀에 적응해야 하는데요. 지금은 또 다른 목표가 생긴 건가요? 또 아직 선수생활이 많이 남아 있기 때문에 어떻게 될지 모르는 것들이 많은데, 계속 도전해 나간다는 의미에서 이렇게 제목을 정하게 된 것 같습니다. 저희가 항상 올림픽에 초점을 맞춰서 준비를 해왔는데, 제가 4년 동안 계속 할지 안 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다음을 준비한다는 것 자체가 쉽지 않을 것 같은 생각이 들어요. 부상도 있었고, 해외 진출 때 적응하기도 쉽지 않았어요. 학창시절에도 힘든 일이 있었고, 프로팀에 갔을 때도 그렇고, 이적 문제 때문에도 힘든 부분이 있었고, 해외에 가서 적응하는 데도 힘듦이 있었는데요. 지금도 힘든 순간들이 많이 있는데, 하나의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이겨내려고 합니다. 프로 데뷔 후에도 힘든 순간들이 있었잖아요. 그는 "210 랩 동안 집중력을 유지하는 것도 힘든 일이지만, 드리프트 서킷 구간마다 접지력이 다르기 때문에, 가속페달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 효율적이고 회전 위험을 줄여주는 드리프트 스티어링 제어에 계속해서 신경 써야 했다"고 덧붙였다. 성우 출신 탤런트 송영창 그는 현재 영화나 뮤지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배우입니다. 그는 “손주들이 머스탱을 더 좋아해요. 계속해서 임대설이 돌던 카를레스 알레냐가 결국은 더 많은 출전 기회를 위해 2019-20 시즌 종료까지 레알 베티스 발롬피에로 임대 이적하였다.


충분히 기회를 만들지 못하니 한 골이 전부다”고 전했다. 윙어임에도 많은 득점을 기록한 이상헌, 다음 시즌엔 울산에서 적절한 기회를 받을 수 있을 듯 하다. 그래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나 앞으로 어떤 일에 도전해야 될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교훈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솔직히 모르겠어요. 제가 대표팀에서 오래 활동한다면 좋을 수도 있겠지만, 한편으로는 안 좋을 수도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거든요. 그런데 힘들 때마다 ‘나는 무조건 된다’라는, 말도 안 되는 생각들을 계속 하면서 도전적으로 했던 것 같아요. 지금도 필요할 때마다 전화하면 제 옆에 있어줄 수 있는 사람들이니까요. 지금도 조금씩 바꾸려고 하는 것 같아요. 모르겠어요. 지금도 ‘어렸을 때 어떻게 그렇게 잘 버텨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는 해요. 그걸 슬럼프라고 해야 되는 건지 모르겠어요. 호기심도 채우면서 ‘앞으로 어떻게 해야 되나’를 생각할 수 있었어요. 후배들을 이끌기 위해서 해야 되는 부분들, 경기가 잘 안 풀릴 때 파이팅을 모으기 위해서 해야 할 이야기들, 그런 것들도 말해주고요. 밥 먹을 때도 근처에 안 오려고 하고, 그래서 제 옆자리는 맨날 비어요. 그런 작은 게임을 할 때도 승부욕이 넘쳤는데, 지금은 많이 줄어든 것 같아요. 사람들이 나를 모르고, 그래서 처음에는 조금 무시할 때도 있잖아요. 많은 선수들이 조금 더 강한 마인드를 가지고, 우리가 해내야 된다는 걸 생각하고 뛰어야 한다고 봐요. 지금보다 더 강한 정신력을 갖고 있었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최근에 있었던 일들이 가장 크게 느껴지잖아요. 대표팀에서 가장 어린 선수가 몇 살이죠? 대한민국의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이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최고의 선수 중 한명으로 손꼽히고 있는 박지성 선수가 배우자로 잘알려져 있는 김민지 아나운서 는 이전 다양한 방송을 통해서 시청자들에게 좋은 전달력으로 많은 주목이 되어 왔는데요. 사실 손흥민 선수가 지난 2017년 3월 13일 FA컵 8강전에서 밀월과의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적은 있는데 리그에서는 첫 해트트릭입니다. 안전놀이터 주구장창 공격하고 있는데 어디 이번 번리전에서도 같은 전략으로 나오는지 보자. 지예흐는 이번 시즌 종료 후 첼시에 합류하게 된다. 원정팀인 LASK 린츠는 지난 시즌 오스트리아 분데스리가 4위를 기록하며 유럽 대항전 진출 티켓을 거머쥘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농구 리그와 마찬가지로, 정규 시즌 1위가 아닌 플레이오프 우승팀이 공식적인 리가 ACB 우승팀이다. 실책도 공격이 아닌 서브에서 단 1개에 그치는 등 탄탄한 기본기와 경기 집중력이 돋보입니다. 모로코에는 유럽 등 해외 축구 리그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다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선수들이 그 자리를 채울 것이다. 모든 선수들이 성장기에 있으며, 문자 그대로 ‘동일한 연령대’의 선수들끼리 경쟁하는 유소년 또는 청소년 시절의 이승우는 상대 선수들과의 체격 차이가 극명할 정도는 아니었다. 그녀는 신장은 189m으로 또래 청소년 선수들 중에서 가장 크다. 도쿄올림픽이 가장 큰 목표라고 생각돼요. 도쿄올림픽이 “국가대표팀에서 뛸 마지막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쓰셨어요.


적지 않은 나이라고 생각이 되고, 제가 볼 때는 도쿄올림픽이 마지막이 될 것 같아요. 그럴 때는 딱히 방법이 없는 것 같아요. 어렸을 때부터 하지 말라고 이야기 하시기보다 ‘너 알아서 해, 네가 편한 대로 해’라고 말씀해주신 부분들이 스스로를 돌이켜볼 시간을 줬던 것 같아요. 예전에는 작은 게임에서도 이기려고 노력하고, 지면 열 받아서 ‘한 번 더 해’ 그랬던 것 같아요. 예전에는 두렵고 걱정이 많이 됐는데, 지금은 그런 것보다 ‘가서 하다 보면 되겠지’라는 생각이 들어요. 불안한 것보다 걱정이 많이 돼요. 그런데 지금까지도 계속 도와줘야 돼요. 가 볼 목록에 저장해두었다. 그러면 결국 자신의 페이스대로 하지 못하고 경기의 흐름에 영향을 줄 수 있죠. 엄청 힘이 됐죠. 제가 이렇게 낙천적인 성격이 될 수 있었던 것도 부모님의 도움이 컸고요. 그렇게 경험이 많이 쌓이다 보니까 도움이 된 부분도 있었고요. 대중들이 김연경 선수에 대해서 오해하고 있는 부분도 있을까요? 대표팀이 김연경 선수에게 너무 의지하고 있다는 지적도 있어요. 김연경 연봉 남녀 배구 선수를 통틀어 세계 1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는 31일 흥국생명 경기부터 30% 범위 내의 관중입장이 허용된 가운데, 김연경은 여자 배구 선수 최초로 대한민국체육상 경기상까지 수상했습니다. 그래서 제일 늦게 온 아이는 ‘아, 옆에 앉아야 되네’ 하고 터벅터벅 오는 느낌이에요. 갑자기 ‘내가 지금 뭘 하고 있지’, ‘이걸 해서 뭐하지’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지금 책을 내신 이유가 있나요? 『아직 끝이 아니다』. 책을 사이에 두고 바라본 그녀는 예상보다 더 담백하고 단단했다.



Back to posts
This post has no comments - be the first one!

UNDER MAINTENANCE

The Soda Pop